서브메뉴

게시판NOTICE

국내 사회적 기업 정보

국내 사회적 기업의 최신 동향 및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에누마]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 대회 결승 진출, '에누마'

작성일 : 2017-09-19 조회수 : 350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 대회 결승 진출, ‘에누마’

 

 

 

2016년 연말 구글 플레이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빛낸 최고의 앱', 20개국 애플 앱 스토어 교육 카테고리에서 1위를한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에누마의 '토도수학'입니다. 에누마는 엔씨소프트 출신 한국인 게임개발자 부부가 2012년 실리콘 밸리에 설립한 교육 스타트업입니다. 행복나눔재단의 투자 기업인 에누마가 이번에 전 세계 아동 문맹 퇴치 경진대회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 대회(Global Learning Xprize) 결승 진출 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9 17일, 엑스프라이즈 재단은 뉴욕에서 열린 소셜 굿 서밋에서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 대회 결승에 진출한 다섯팀을 발표했습니다. 2014년부터 대회에 참여한 총 198개의 팀 중 에누마 외에 영국, 미국, 인도의 팀들이 최종 결승에 진출하였고, 1백만 달러(한화 11억 원)의 상금을 수상했습니다. 이 결승 팀들은 탄자니아에서 유네스코와 유엔 식량 기구 관리하에 15개월간 최종 우승을 위한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에누마의 엑스프라이즈 결승 진출은 한국인들이 구성한 팀으로는 최초로 이룬 성과입니다.

 

 

 

엑스프라이즈 대회에서 상을 받은 에누마 이수인 대표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 대회에서 상을 받은
에누마 이수인 대표.

 

 

 

 

 

에누마가 참여한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 대회는 세계 최대 비영리 벤처 재단인 엑스프라이즈 재단이 인류 공동의 대화제 해결을 주제로 주최하는 경진대회입니다. 에누마가 참여한 글로벌 러닝 엑스프라이즈 대회의 목표는 교사와 학교가 부족한 지역 아이들이 스스로 읽기쓰기셈하기를 익힐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이며결승 진출 팀의 소프트웨어는 공익을 위해 오픈소스로 공개됩니다우승팀은 총상금 1,500만 달러를 (한화 약 170억 원받게 됩니다.

 

 

 

에누마의 킷킷스쿨을 하고 있는 아이

 

에누마 '킷킷스쿨'의 모든 내용은 영어와
스와힐리어로 지원된다.

 

 

 

 

 

에누마가 이번 대회에 출품한 '킷킷스쿨'은 영유아의 인지발달 단계에서부터 초등 2학년 과정까지의 교육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에누마의 대표 제품인 토도수학을 기반으로, 쓰기와 읽기 활동들이 추가되었으며, 모든 내용은 영어와 스와힐리어로도 지원이 됩니다. 

 

에누마는 탄자니아 아동을 위한 효과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혁신 기술을 발굴하는 CTS 프로그램의 지원을 받았으며, 굿네이버스 탄자니아와 협력하여 탄자니아 각지에서 2016년부터 3차에 걸친 효과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약 2억 5천만명의 아이들이 스스로 읽고 쓰는 법을 배우지 못합니다. 모든 어린이가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기 위해 힘쓰는 에누마의 멋진 도전을 응원해봅니다. 

 

 

 

 

에누마의 킷킷스쿨,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킷킷스쿨 페이지 바로가기